티스토리 뷰

호주 오픈에 참가하는 남자 테니스 세계 랭킹 1위 선수가 입국이 거부되고 이번 주말 호주의 한 호텔에서 보낼 예정이다.

다음 주 월요일에 조코비치는 자신의 비자 취소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기 위해 법정에 출두할 예정입니다. 그는 호주 오픈에서 뛰고 열 번째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호주 오픈에 참가하고 싶어 합니다.

 

조코비치 상황은?


조코비치는 그랜드 슬램에 출전하기 위해 입국할 수 있는 비자를 받았습니다.

호주는 여전히 대부분의 외국인이 입국하는 것을 금지하는 covid 규칙을 갖고 있기 때문에 조코비치는 외국인이 주요 행사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임시 활동" 비자를 신청했을 가능성이 있다는데요. 토너먼트에 참가하는 대부분의 선수들이 이 비자로 입국하고 있습니다.

호주의 팬데믹 국경 규칙은 이중 예방 접종을 받지 않았거나 예방 접종 면제 대상이 아닌 외국인의 입국도 금지합니다.

백신 접종에 반대한다고 밝힌 조코비치는 테니스 당국으로부터 이번 대회 출전을 위한 불특정 의료 면제를 승인받았습니다.

그러나 멜버른 공항에 도착했을 때 조코비치는 호주 정부의 입국 기준에 대한 의료 면제를 증명할 수 없었습니다.

스콧 모리슨 총리는 목요일 기자들에게 "내가 말할 수 있는 것은 제공된 의료 면제 대한 근거가 불충분하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당국은 그 자리에서 그의 비자를 취소했습니다. 더 이상 호주에서 법적 근거가 없었기 때문에 그는 강제 추방을 위해 보류 지역으로 옮겨졌습니다.


조코비치는 무엇을 주장할 수 있습니까?


조코비치의 팀은 즉시 결정에 이의를 제기하고 목요일에 그는 그날 밤 강제 추방을 하지 말라는 임시 명령을 받았습니다.

조코비치 캠프는 호주 오픈에서 그가 토너먼트 참가를 확보했기 때문에 호주행 비행기 탈 수 있다고 확신한 것 같습니다.

외국인은 온라인으로 신청한 비자로 호주에 입국할 수 있지만 공항에 도착하면 이민 세관을 통과해야 합니다.

호주 이민법에 따라 공무원은 부정확한 정보와 함께 비자를 제출하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비자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사실은 간단해 보입니다.  조코비치는 자신이 covid 백신에 의학적 면제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호주 관리들은 그가 요구하는 기준에 맞게 그것을 증명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조코비치팀이 이의를 제기할 수 있는 비자 취소 절차의 다른 영역이 있을 수 있지만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사실 중 어느 것도 이 법이 잘못 적용되었다는 것을 암시하지 않습니다.

조코비치-US오픈 준우승
조코비치-US오픈 준우승



그가 법원에서 이기면 어떻게 됩니까?


현재의 사실이  법적 근거에 대한 조코비치의 항소를 지지하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월요일에 어떤 증거가 제시될지는 아직 모릅니다.

판사가 테니스 선수에게 유리한 판결을 내린다면 조코비치에게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호주의 비자 취소를 뒤집는 법원이 될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그랜드 슬램을 준비하는 데 일주일이 더 남아서 곧바로 입국할 수 있게 됩니다.

호주 정부가 결정에 이의를 제기할지, 다른 이유로 비자 취소를 시도할지, 아니면 철회할지 여부는 불투명합니다.



그가 법원에서 지면 어떻게 됩니까?


그는 즉시 추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코비치의 팀은 항소법원에서 결정에 다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테니스 선수에게 그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그는 2주 동안 테니스 연습을 하지 않았을 것이며 호텔에 구금되어 더 많은 시간을 견뎌야 할 것입니다. 세르비아 관리들은 그를 더 좋은 호텔로 옮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법률 전문가들은 항소심 재판을 위한 상급 법원이 소집되기까지 최소 일주일이 소요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때쯤이면 대회가 이미 시작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