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icrosoft Defender Offline은 지속적인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운영 체제를 시작하지 않고 실행되는 강력한 오프라인 검사 도구입니다.

때때로 Microsoft Defender Antivirus는 루트킷과 같은 영구 맬웨어와 같이 제거할 수 없는 맬웨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Windows 10과 함께 이미 설치된 Microsoft Defender 오프라인을 실행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검사는 일반 Windows 커널 외부에서 실행되어 MBR(마스터 부트 레코드)을 감염 또는 덮어 Windows Shell을 무시하려는 맬웨어를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Defender 오프라인은 맬웨어를 의심하거나 맬웨어 발생 후 끝점을 완전히 정리하려는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목 차 》

1. Microsoft Denfender 오프라인 사용 방법
2. 검사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 

 

Microsoft Denfender 오프라인은 언제 사용해야 할까요?

  •  Windows 보안(이전 윈도우 버전에서 Windows Defender Security Center라고도 함)이 PC의 루트 키트 또는 기타 고지속성 맬웨어를 감지하고 사용자에게 Microsoft Defender 오프라인을 사용할 것을 권할 때입니다.
  • 사용자가 PC에 맬웨어가 숨어 있을 수 있는 것으로 의심되지만, 보안 소프트웨어는 검색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문이 생길 때입니다. 

 

1. Microsoft Denfender 오프라인 사용 방법 


① 시작 버튼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시작-설정-업데이트 및 보안
시작-설정-업데이트 및 보안

 

② Windows 보안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선택합니다.

Windows 보안-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Windows 보안-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③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화면에서 검사 옵션, 허용된 위협, 보호 기록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 검사 옵션: 빠른 검사, 전체 검사, 사용자 지정 검사 또는 Microsoft Defender 오프라인 검사를 실행합니다.
  • 허용된 위협: 위협으로 식별되었지만 사용자가 디바이스에서 실행하도록 허용한  항목입니다.
  • 보호 기록: Windows 보안의 최신 보호 작업 및 권장 사항을 보여줍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검사 옵션, 허용된 위협, 보호 기록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검사 옵션, 허용된 위협, 보호 기록

 

④ Microsoft Defender 오프라인 검사를 선택 > 지금 검사를 클릭합니다.

Microsoft Defender 오프라인 검사
 Microsoft Defender 오프라인 검사

 

지금 검사를 클릭하면 Windows에서 로그아웃하려고 한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로그아웃한 후, PC가 다시 시작됩니다. Microsoft Defender 오프라인은 복구 환경에서 PC를 로드하고 빠른 검사를 수행합니다.

검사가 완료되면(일반적으로 약 15분 걸림), PC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됩니다.

참고 사항:

● Microsoft Defender 오프라인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열려 있는 모든 파일을 저장하고, 모든 앱과 프로그램을 닫습니다.

● 일반적으로 Microsoft Defender 오프라인을 실행할 PC에 대한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 오프라인 검사를 실행할 때 파란색 화면에서 중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디바이스를 다시 시작하고 다시 Microsoft Defender 오프라인을 실행합니다.

 

2. 검사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 


Microsoft Defender 오프라인 검사 결과를 보려면,

① 시작 >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② Windows 보안 >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선택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화면의 Windows 10 현재 위협 아래에서 검사 옵션을 선택한 다음 보호 기록(윈도우 이전 버전에서는 위협 기록)을 선택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