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달 중순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작은 소통으로 상상력을 키워가는 블로그"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에 과분하게도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셔서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동기 부여가 되어 더 열심히 탐구하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빈번하게 접하고 업무에 활용하면서 시너지를 만들어 내는데 크게 기여했던 Google 드라이브 시스템을 활용하는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떤 것이든지 우선 흥미가 있어야 관심을 갖고 되고, 관심이 있어야 탐구하게 되거든요. 지금까지 13개의 구글 드라이브 관련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대략 2일에 1회 포스팅을 한셈이지요. 아직 테마를 가지고 포스팅할 사항들이 있습니다만, 한 템포 쉬어가면서 지금까지 포스팅한 사항을 실제로 활용하면서 생기는 문제점, 애로사항 또는 진일보한 궁금증 등을, 블로그 환경상 제한적일 수밖에 없겠지만 쌍방향 소통을 통해서 그러한 사항들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면 업무상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그런 소소한 어드밴티지를 누릴 수 있으시면 좋겠습니다. 구글이 대단한 것이 이 모든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물론 업그레이드하려면 유상 서비스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개인은 무상으로도 100% 누릴 수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를 찾아 오시는 분들의 질문, 궁금증 등을 댓글로 공개나 비공개로 주시면 운영자인 제가 '구글 드라이브 QnA 포스팅(가칭)' 글에 업데이트, 게시하여 이곳을 들어오시는 분은 누구나 공유할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우선,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분들의 유입키워드를 통해서 파악되는 궁금해하시는 내용을 간단하게 설명하거나 이전 글에서 포스팅한 내용과 매칭 시켜 드리는 가이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방문자님들의 참여가 내용의 충실도를  정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로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