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편안하게 앉은 자세로 그 사람의 성격을 엿볼 수 있다는 사실을 소개합니다. 요즘 정치권에서 앉은 자세가 어쩌니 저쩌니 호사가들의 입에 자주 오르내리는데 한번 재미로 보시지요. 

출처: 인터넷, 앉은 자세

우리가 앉는 자세에 숨겨진 의미는 무엇일까요?

우리가 말로 표현하는 언어를 빵이라고 지칭한다면, 바디랭귀지는 의사소통에 있어 버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무언가를 표현하고자 할 때, 단순히 말하기로만 설명하는데 한계를 느낀 적이 있으신가요? 이럴 때에는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사용하면 훨씬 더 쉽게 설명해 가능합니다.

당신이 누군가를 오랜 기간 동안 열심히 관찰할 때 그 사람이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방식과 그의 사소한 버릇들, 또 앉아있는 자세를 보면 그 사람에 대해 훨씬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감정과 성격은 결국 신체언어를 통해 전달됩니다.

누군가와 대화를 나눌 때 그 대화는 단순한 단어들 이상으로 큰 의미가 있으며, 우리는 모든 종류의 도구를 사용하여 자신을 표현하지만 그중 대부분은 잠재의식에서 비롯됩니다. 이 깊은 수준의 의사소통은 나와 상대방이 서로를 더 쉽게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보고 어떤 사람인지 대충 파악할 수 있는 타고난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내 스스로의 행동을 파악하려고 하거나 나의 신체언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매번 의식하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이 주제에 대해 더 많이 배우는 것은 우리가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때 유용할 수 있으며, 우리 자신에 대해서도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것이 앉은 자세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출처: 인터넷, 앉는 자세

예시 A 타입  

일반적으로 외향적이고 창의적이며 수완이 풍부한 사람들이 이 자세를  선호합니다. 느긋하고 친근한 그들은 인생의 어떤 장애물도 극복할 수 있지만 때로는 그들의 모험적인 면에서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평소 이렇게 앉으면 사람들과 연결하는데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사람들은 쉽게 당신에게 모여듭니다. 주의를 끌지만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때때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시 B 타입  

이 특이한 자세로 않는 사람들은 보통 높은 수준의 감성 지능을 보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상상력을 과시하고 창의력이 그들의 전부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필요보다 다른 사람들을 우선시하고, 때때로 그런 성격 때문에 소외감을 느낍니다. 당신이 범주 속한다면 보통 주위 사람들이 당신에게 격려의 말과 조언을 구할 때 당신이 기꺼이 이야기를 들어줄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시 C 타입 

남성적인 자세로 앉는 사람들은 보통 한 곳에 머물기를 힘들어하고 안절부절 못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그들은 항상 자신의 생각과 기분을 표현하며, 때로는 다른 사람의 감정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무언가 또는 누군가에 의한 끊임없는 즐거움을 추구합니다. 이 자세가 자신이 앉는 자세와 비슷하다면, 당신은 장기적으로 당신의 하루를 가득 채워 줄 아드레날린이 가득한 활동과 직업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예시 D 타입  

가장 정적인 이 자세는 논리적 사고가를 위한 자세입니다. 교과서, 정석이라고 불리는 이 사람들은 신뢰할 수 있고 지각하는 법이 없습니다. 그들은 무엇보다 내성적이며, 그들이 내리는 모든 결정에 대해 깊게 생각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만약 이 자세가 당신이 평소 앉아있는 방식이라면, 당신은 당신의 삶뿐만 아니라 다른 이들과의 관계에서도 항상 질서를 유지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시 E 타입  

출세를 지향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앉은 자세를 취합니다. 그들의 삶은 관계든 직업이든 그들이 스스로 설정한 목표에 따라 전진합니다. 그들의 너무 큰 목표는 때때로 이루기가 힘든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끔은 그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 부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자세가 당신의 앉는 자세라고 느낀다면, 개인생활의 균형을 건강하게 맞추고, 당신이 목표해 온 사다리를 오르기 위해 희생되어야 하는 것들에 유의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