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신 부스터란 무엇입니까?


백신 부스터는 일부 백신의 효과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질 수 있으므로 질병에 대한 추가 보호를 제공해야 하는 추가 백신입니다.

백신 부스터는 매년 추가 접종 이 필요한 독감과 10년마다 추가 접종 이 필요한 파상풍, 디프테리아, 백일해 (DTaP)를 비롯한 많은 바이러스 감염에 일반적입니다.

일부 백신의 경우 더 적은 용량을 더 자주 접종하는 것이 단일 대용량 백신을 접종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이 접근 방식은 면역 체계가 면역 반응을 지속 가능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면역 체계가 이전에 활성화한 특정 항원을 기억하면 다음에 이를 만났을 때 훨씬 더 빠르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많은 백신 부스터가 이전 용량과 동일하지만 일부는 효능을 향상하기 위해 수정됩니다. 예를 들어, 독감 백신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새로운 돌연변이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매년 변경됩니다.

바이러스 백신-1
출처: 픽사베이, 바이러스 백신-1

 

부스터 백신을 맞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백신 부스터를 고려할 수 있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면역력이 자연적으로 약화된다는 것입니다. 특정 항원에 반복적으로 노출되지 않으면 면역 체계가 감염이나 질병을 예방하는 능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백신 부스터는 면역 체계가 보호 반응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옥스퍼드 대학의 COVID-19 백신 팀 대변인에 따르면, "추가 백신 접종이 필요한 또 다른 이유는 바이러스 변이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바이러스 백신-2
출처: 픽사베이, 바이러스 백신-2



“일부 변이체는 우리 면역 반응의 일부를 피하기 위해 진화했습니다. 즉, 바이러스에 대한 기존 면역 반응이 있는 사람, 즉 이전에 감염되었거나 예방 접종을 받은 사람을 더 쉽게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바이러스가 우리 면역 반응의 모든 부분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추가 백신 접종은 바이러스 변이체가 피할 수 없는 면역 반응의 일부를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대안으로, 우리는 바이러스 변이체를 특별히 표적으로 하는 부스터 백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원래 백신에서 변형된 바이러스 부분에 대한 새로운 면역 반응을 생성하는 동시에 바이러스의 변형되지 않은 부분에 대한 기존 면역 반응을 개선함으로써 다른 변이체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